꿀정보 모두 이곳에, 허니인포

자동차에서 나는 소리로 위험신호 파악하기 본문

자동차/띠띠빵빵 관리

자동차에서 나는 소리로 위험신호 파악하기

하뚜♥ 2019. 9. 19. 11:58

운전을 하다보면 자동차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상한 소리가 나는 이유는 보통 자동차에 문제가 생긴 경우이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면 소리를 통해 이상신호를 보내요.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에서 나는 소리로 문제점을 파악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코너를 주행할 때마다 들리는 따다다닥 그리고 두두둑 소리

코너를 주행할 때 예전에는 나지 않았었던 두두둑 소리를 듣게 된다면 이 때에는 변속기의 동력을 바퀴에 전달하게 되는 베어링에 문제가 생겼다는 신호!

 

그리고 핸들을 꺽었을 때 따다다닥 하고 들리는 소리는 등속 조인트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도 있다고 하네요. 핸들을 완전히 돌렸을 때나 가속페달을 밟았을 때 소리가 더 커지는 경우가 있다면 이럴 경우에는 등속 조인트를 즉시 교체해주셔야 해요!

 

2.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끼이이익 소리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예전과 다르게 끼이이익 하는 소리가 난다면 보통 이럴 때에는 브레이크 경고등이 점등되는 경우가 많아요. 대부분 브레이크 패드의 마모가 심해진 경우이기 때문에 바로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하러 정비소에 들르시면 됩니다.

 

또한 보닛을 열어서 브레이크액의 양을 살펴보고 기준선 밑으로 내려가 있는 경우에는 브래이크 패드의 마모가 심해졌을 가능성이 매우 크니 꼭 확인해보세요.

 

3. 주행중에 생기는 진동성 소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자동차의 소모품들은 노후화가 되어갑니다. 허브 베어링의 경우에는 바퀴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이물질들과 물의 유입이 쉬워서 부식이 쉬운 편인데요. 주행중에 생기게 되는 진동성 소음은 이 허브 베어링을 교체해야 한다는 신호일 수 있어요. 차량의 속도와 비례해서 차체가 울리게되고, 귀가 멍멍해지는 소리가 난다면 허브베어링을 확인해보세요.

 

4. 찌그덕 찌그덕 소리가 나는 경우

덜커덩거리면서 찌그덕-찌그덕- 소리가 난다면 속업쇼바의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속업쇼바의 문제가 생기면 노면에서 생기는 진동을 흡수하지 못하게 되는데 승차감이 안좋아지는 것은 물론, 고속주행시 안정감이 줄어들게 되죠. 안전한 주행을 위해서는 점검을 받아보신 후에 바로 교체를 해주시는게 좋아요.

 

오늘은 자동차에서 나는 소리로 위험신호를 보내는것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차량은 자주 점검해줄수록 좋은거 알고계시죠? 안전한 주행을 위해 주기적인 점검은 필수랍니다.

그럼 전 다음 포스팅에서 알찬 정보로 또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